친구야 사랑한다 금연하고 열공하자
[만리포고등학교] 친구사랑 주간 및 흡연예방 주간 운영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5-31 11:42:49
[서산•태안탕미뉴스=임종환기자]만리포고등학교는 5월 3~4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친구사랑 주간 및 흡연예방주간'을 운영했다.

5월 3주(5월 16일~20일)에 운영된 '친구사랑 주간'은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또래 중심의 친교 활동을 통해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고,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력을 높여 학교 폭력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16일에는 교사와 학생이 한 조가 되어 달리는 2인 3각 사제동행 달리기와 ‘우정’을 주제로 한 ‘친구사이’ 4행시 짓기 대회를, 17일에는 '친구의 목소리가 보여(버스킹 행사)'를, 18일에는 런닝맨 미션을 수행하며 먹을 수 있는 음료를 제공하는 ‘티데이 행사’를, 20일에는 친구들과 쓰레기를 주우며 해변길을 걷는 ‘해변길 탐사 줍깅 프로그램’을 실시됐다.

5월 4주(5월 23알~27일)에 운영된 ‘흡연예방 주간’은 학생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금연실천 분위기 조성으로 흡연 예방 및 금연 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24일에 실시된 비흡연 선포식 및 흡연예방 퀴즈를 통해 학생들은 담배의 유해 성분, 담배가 신체에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 등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담배에 접근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26일에는 태안군 보건의료원과 연계하여 금연 할리갈리 게임, 흡연예방 볼링게임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흡연에 대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윤 모 학생은 ‘친구사랑 주간에 진행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그동안 관계가 소원했던 친구와 다시 가까워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친구들과 서로 존중하며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모 교사는 ‘이번 계기를 통해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긍정적인 학교 생활에 임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