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건강을 위한 생존 수영교육 실시
- 안동초 3, 4, 5학년 일주일간 체계적 생존 수영교육-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6-17 15:32:4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초등학교(교장 박이호)는 3~5학년을 대상으로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안동대학교 수영장을 찾아 자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물놀이 안전과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VR장비로 체험에 그쳤으나, 이번에는 실제로 안동대 수영장에서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 학부모로부터 특히 높았다. 먼저 담임교사와 수영 전문강사로부터 단계에 맞추어 물 적응 훈련, 킥판 잡고 물차기 훈련, 깊은 물 이동 훈련, 위급 시 생존 구호 훈련으로 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물과 친하게 하고 학생들 상호간 우애와 사랑을 공유하며 건강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자 7560+ 수영체험학습을 추진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물이 얕은 곳에서 걷기, 달리기 등의 물 적응 훈련과 킥판 잡고 물차기, 킥판 잡고 호흡하기, 깊은 물에 들어갔다 나오기, 물에 빠진 사람에게 대처 및 구호 방법을 교육 후 체계적인 생존 수영을 일주일동안 익히게 되었다.

참가한 5학년 학생은“코로나로 계속 집과 교실에서만 있었는데 이렇게 물속에서 수영을 배우니 정말 재미있다. 이제 물 속에서도 내 몸을 지킬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이호 교장은 “한동안 VR교육 등 이론으로만 배웠던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실제 수영장에 가서 학생들이 배우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기회로 안전도 지키고, 건강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체험중심의 교육과정 실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