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굿을 소재로 한 신명 나는 소동극 뮤지컬 굿 세워라 금순아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06-29 14:25:4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 뮤지컬 굿 세워라 금순아’공연이 7월 2일 저녁 7시 웅부홀에서 개최된다.

이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주관해 지역에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보급하고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뮤지컬 굿 세워라 금순아’는 민속신앙인‘굿’을 소재로 한 신명 나는 전통 마당놀이 형식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신나는 음악과 리듬의 사물놀이와 온몸을 들썩이게 하는 가무가 결합한 독창적인 창작 뮤지컬 작품이다.

이 작품은 젊은이들이 거의 다 떠난 한적한 농촌 마을에 리조트가 들어서면서 오랫동안 지키고 가꿔 온 숲이 훼손되게 되자 이를 저지하고 지켜내고자 하는 이들의 소동극으로 소중한 전통문화를 지켜 발전시키고 자연을 아끼고 보호하자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한다.

한국적 가치를 공연 실현 및 우수 공연예술 콘텐츠를 구축하여 새로운 소재와 형식의 뮤지컬을 끊임없이 발굴해 선보이고 있는 서울예술단은 한국적 소재와 양식을 기반으로 현대적이고 완성도 높은 창작 공연을 제작하고 있는 국·공립예술단체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뮤지컬 굿 세워라 금순아’관람료는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1만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