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 껴! 껴! 껴! 사업 2차 시행
- 장애인·홀몸노인 등 가구에 반찬 지원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05 17:01:2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강남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최성연)은 지난 6월 29일 돌봄의제인‘껴!껴!껴!(잘잡샀니껴! 잘계시니껴! 잘 주무시니껴!)’ 사업의 하나인 반찬 지원 2회차 사업을 시행했다.

이날 사업은 안동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천한 관내 치매 또는 치매가 의심되는 노인 8가구와 식사 준비가 어려운 장애인, 홀몸노인 3가구 등 총 11가구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미리 준비해놓은 식재료로 감자들깨수제비, 팽이버섯참치전, 오이무침을 직접 조리하여 대상 가구에 각 1통씩 전달하고 무더운 장마철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권영백 강남동장은 “덥고 습한 날씨에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하는 일이 쉽지 않은데 뜨거운 불 앞에서 장시간 어르신들을 위해 식사를 준비해주신 추진단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추진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함께 행복한 강남동’ 만들기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했다.

한편, 강남동 마을복지추진단은 2021년 하반기에 돌봄, 생활 의제별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4월부터 경로당 꽃길 가꾸기, 노인·장애인 가구 이불 세탁, 반찬 지원 등 사업을 매월 계획에 맞춰 시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