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농업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
농업·농촌 5감시대 변화에 맞는 정책 발굴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7-26 10:28:13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 광산구는 8월 12일까지 ‘2023년도 농업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업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는 업무 추진 효율성을 높이고 농업인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수요조사 대상은 관내 농업인 및 관내 주사무소를 둔 농협, 생산자단체 등이다.

필요한 지원 사업이 있을 경우,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비치된 관련 서류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광산구는 농업, 농촌분야의 5감(減)시대(성장감소, 인구감소, 탄소감소, 식량자급률감소, 농가소득감소) 변화에 맞는 정책·신규 사업을 발굴, 추진할 방침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수요조사를 2023년도 농사계획을 수립하는 만큼 앞서가는 미래농업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건의하여 주길 바란다"며 “농가소득안정을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