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하반기 인사 마무리
▷권기창 시장, 적재적소 배치로 능력 발휘, 안동 미래 먹거리 창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28 16:55:1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새롭게 출범한 민선 8기 권기창 시장의 혁신 의지를 담은 인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인사 방향은 안동의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는 중장기 전략과 즉각적인 민원 해결로 시민에게 작은 변화지만 큰 감동을 주는 단기 전략을 담은 투트랙(Two-Track) 인사다.

아울러 우수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발탁인사와 주어진 자리에서 열심히 일해 단계적으로 자리를 옮겨가는 안정적 인사를 조화시켰다.

우선 중장기 전략을 보면 세종시에 안동시와 예천군의 공동 대외협력사무소를 설치하고, 미래 먹거리 전략개발을 위해 AI혁신전략팀은 정책특별보좌관을 중심으로 미래전략기획팀으로 개편한다. 또한,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안동을 위해 우수 인력을 대거 확충했다.

단기 전략으로는 민원인 재방문과 서류 제출 최소화를 위해 민원팀 강화와 함께 시민이 체감하는 도시공간 재창조를 위한 조직과 인력도 재정비했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복지시스템 개선으로 사회복지공무원의 업무를 경감하고 민원 편의를 도모한 직원과 외국어 능통자, 대기업 근무 경력자 등을 전진 배치했다.

권기창 시장은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 우수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본인의 능력도 마음껏 발휘하고, 시민에게는 더 나은 행정시비스를 제공하는 인사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