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양군, 3년만에 서울광장에서 ‘2022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 개최
김동진 기자 kdj007700@hanmail.net
기사입력 : 2022-08-22 04:19:39
-'K-매운맛! 맵단맵단 영양고추~’-

[영양타임뉴스=김동진 기자]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K-매운맛! 맵단맵단 영양고추~’라는 슬로건으로 ‘2022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이 오는 28일부터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영양군은 K-contents에 발맞춰 방역준수를 위한 시음·시식행사를 최소화했다고 전했다.

대신 내실 있는 짜임새로 영양고추의 매운맛을 제대로 전하고 이번 축제를 통해 땀과 정성으로 키워낸 최고품질의 영양고추와 고춧가루, 다양한 농·특산물로 도시민의 소비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특히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된 60여개 농가와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농협, 남영양농협 등 우수 고춧가루 가공업체도 함께 참여한다.

전시·홍보 부스에서는 여성군자 장계향선생이 쓴 한글로 기록된 최초의 음식 조리서인 음식디미방문화관광 홍보전시관을 마련했다.

서울광장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영양고추테마동산과 농특산물 전시판매, 홍보전시관, 시민참여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테마로 도시민이 휴식할 수 있는 힐링공간도 제공된다.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은 지자체로서는 최초로 서울광장에서 고추라는 농산물 단일 테마로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통합마케팅 행사로 시작해 이제는 서울시민들이 가장 기다리는 도농상생의 한마당축제로 자리 잡았다.

오도창 군수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도 변함없이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을 기다려 주신 수도권 소비자들 위해 성실히 준비했다영양고추 명품화, 영양고추 세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