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찰 실효성 강화 위해 머리 맞대
- 주민밀착형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한 순찰 실효성 강화 합동토론회 개최 -
이태우 | 기사입력 2022-08-26 16:24:43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26일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순찰 실효성 강화’를 주제로 경북경찰청과 함께 합동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찰 활동의 핵심 영역이자 범죄예방의 기본이 되는 순찰 활동의 중요성을 되짚어보고 도민 중심의 순찰 실효성 강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치경찰위원회 및 경북경찰청 관계자, 시․군 경찰서 담당 경찰관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박동균 대구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은 ‘효과적인 범죄예방과 순찰’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박 사무국장은 특강에서 경찰의 활동이 사후대처에서 예방적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순찰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효율적인 순찰 활동과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등을 제시했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주민 소통과 치안문제를 선제적으로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보순찰을 확대해야 된다고 입을 모았다.

또 범죄 위험도 예측․분석 시스템을 통한 우선 순찰지 선정, 테마순찰 확대 실시를 통한 치안서비스 강화 방안 등 현장 경찰관들의 다양한 의견도 제시됐다.

한편, 각종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추석 명절에 대비해 연휴기간 인파 밀집 예상지역을 대상으로 순찰선과 거점 근무지 등을 설정하고, 자율방범대 등 치안협업단체를 적극 활용해 합동순찰을 강화해 줄 것을 시군 현장경찰관에게 요청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