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8-26 17:02:3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현명숙)에서는 2022. 8. 26(토), 1388청소년지원단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를 개최하였다.


본 회의에서는 구미 관내 위기청소년들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하는 등 1388청소년지원단의 활성화 방안 및 청소년 지원 논의가 이루어지고, 2022년 하반기 지원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각 단원들이 각자의 역할을 확인하고, 상호 협력하여 현재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관리되고 있는 청소년들 중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지원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논의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우리지역의 위기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어 줄 수 있도록 매 년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이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교육지원, 심리·정서지원, 생필품지원 등 약 6,000건의 지원들이 이루어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다양한 지원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대비 수업을 지원하는 등 더욱더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뿐 아니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자녀와의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매년 부모강연회를 통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미지역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 1388청소년지원단의 박응도단장(중앙스포츠센터)은 매년 지속적으로 활발한 지원을 이어오고있는 1388청소년지원단 분들과 민간지원이 가능하도록 기틀을 마련해 준 구미시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이 잘 운영되어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현명숙센터장은 ‘우리 지역에서 이렇게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지원들을 아낌없이 해주고 계신 분들이 있어 참으로 든든하고 그 동안의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남은 한 해 동안에도 적극적으로 도움을 구하고 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이란 여성가족부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사업의 일환으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이며, 이에 지역사회 법률기관, 병원, 찜질방, 학원 등이 속해있다. 이들은 지원 성격에 따라 발견․구조지원단, 의료․법률지원단, 복지지원단, 상담․멘토지원단 총 4개의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6년부터 운영되어온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박응도)은 현재 총 34개의 단체 및 개인(청소년 및 일반인)이 소속되어 있으며 구미시에서 위촉,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2021년 기준, 구미시1388청소년지원단의 간접수익창출금액은 1억8천7백만원 상당으로 의약품지원, 교육 지원, 학원 수강료 지원, 문화지원, 상담 및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부모들을 위한 부모강연회도 10년째 개최하고 있는 등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