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하는 의성군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8-29 15:16:39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23일 영상회의실에서 방역 의료 대책 등 추석 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열고 연휴 기간 민생과 방역에 대해 빈틈없는 준비에 나섰다.

이날 보고회는 김주수 의성군수 주재로 모든 군민이 안심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경제활성화 대책 ▲생활안정 ▲공연행사 및 공공시설 특별운영 ▲안전재난 대책 ▲방역의료대책 등 군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책반을 꾸리고 분야별 종합대책을 점검했다.

추석 연휴 이동인구 증가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 이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 방역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전통시장에는 방역 점검반을 운영해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 준수 여부 점검 등 선제적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비상방역대책반과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응하고 응급환자에 대한 비상진료 대책반 및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소, 물가, 재난, 교통, 의료반 등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주민 불편·민원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