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소비촉진' 행사 추진하는 구미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8-29 17:26:2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제1회 구미 라면캠핑 페스티벌' 행사장에 구미쌀 소비촉진을 위해 쌀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떡국떡, 떡보기떡, 오색미 등을 선보이고 쌀할인 판매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최근 쌀의 급격한 소비 위축으로 쌀가격이 연일 하락함에 따라 쌀의 중요성을 홍보함으로써 쌀소비 촉진을 독려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는데 구미시 쌀연구회(회장 전기탁)가 주체가 되어 맛있는 쌀고르는법, 찹쌀과 멥쌀구분하기 등 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홍보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라면에는 밥이지!’ 란 테마로 방금 지은 밥을 나누어 주어 라면에 밥을 말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이외에도 프리미엄영호진미 시험연구사업에서 생산된 쌀을 주문 접수하였는데 프리미엄영호진미 시험연구사업은 질소질비료를 기존시비량 9kg→7kg 까지 줄여 단백질 함량을 6.0이하로 조절한 최고 밥맛의 고품질 생산하는 기술개발 사업이다. 10월하순 출하예정인 프리미엄 영호진미는 품질검사를 통해 통과된 쌀을 신청접수 된 선착순으로 한정판매 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구미시는 최고품질 밥맛좋은 쌀생산을 위해서 신기술도입과 비료절감, 완전미 비율 높이기 그리고 구미에서만 생산되는 특이 품종 개발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