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다문화엄마학교 2기 졸업식, 3기 입학식 개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8-30 14:32:1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의성군가족센터에서 지난 28일 의성다문화엄마학교 2기(5명) 졸업식 및 3기(11명)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의성다문화엄마학교"는 롯데복지재단의 후원(2,000만원)으로 (사)한마음교육봉사단과 의성군가족센터가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어머니가 직접 자녀를 학습지도하고 자녀와 소통하는 아이와 함께 공부하는 엄마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2기 졸업생은 3월 12일 입학을 시작으로 5개월간 수업을 들으며, 초졸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등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학습에 매진해 지금의 아름다운 졸업의 결실을 맺었다.

베트남에서 온 2기 졸업생 이지아씨는 “엄마학교 담임 선생님이 초등학교 자녀들의 학습지도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신 덕분에 자신감 있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엄마들 모두 엄마학교에서 배운 내용으로 아이들을 올바르고 씩씩하게 지도할테니 지켜봐주세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의성다문화엄마학교의 마지막 3기 입학생은 약 5개월간 초등 7개 과목(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을 온라인수업과 출석수업(9회)으로 병행하며 내년 1월까지 학습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