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 위해 총력다하는 청송군
-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9-06 18:30:51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청송군은 밝혔다.

청송군은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8개반 120여명의 인력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 분야별 상황을 관리하고 비상시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추석 종합 안정대책은 △안전‧교통, △방역‧의료, △경제활성화 △생활안정 등 4대 대책 10대 중점과제로 대책을 마련해 연휴기간 행정 공백을 줄이고 민생안전과 방역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특히 올해 추석은 연휴기간 전국적인 이동으로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추석 연휴 코로나19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고, 각종 안전사고와 재해·재난 예방과 긴급 상황 발생에 대한 철저한 상황관리로 군민들이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

또한 보건의료원의 24시간 응급진료, 당직의료기관 2개소 및 휴일 지킴이 약국 8개소를 지정·운영하여 비상진료 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