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중대재해예방 관리감독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바탕 교육현장 안전의식 높인다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9-15 23:23:20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15일과 16일, 22일 3일 간 각급 학교 및 기관의 관리감독자 800여 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중대재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교육 현장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역량 강화 및 안전보건 의무 이행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도교육청 중대재해관리팀장과 외부 전문강사의 강의로 이뤄진다.

전남도교육청 중대재해관리팀장은 ▲중대재해처벌법 핵심내용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도급 등의 근로자 안전확보 ▲각급 학교와 기관에서 해야 할 실질적인 의무 조치 사항 등을 교육한다.

또한, 외부 전문강사는 ▲기계‧기구 또는 설비의 안전‧보건 점검 ▲보호구 및 방호장치의 점검과 지도 ▲산업재해 발생보고 및 응급조치 ▲작업장 정리정돈 ▲위험성 평가 등 산업안전보건법 상 관리감독자의 임무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은 “학교는 가장 평등하고 안전한 곳이어야 하기에 학교와 기관의 안전을 지켜나기기 위한 관리감독자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감독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역량도 한 단계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