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주민화합 행복100세 경로잔치 개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9-21 16:50:03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다가오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읍면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를 지난 9월 17일 단촌면을 시작으로 10월까지 18개 읍·면을 대상, 2개월간“주민화합 및 행복100세"를 위한 릴레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읍·면 체육회가 주관하고 읍·면 노인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내외빈들의 축사와 민속·체육 경기, 주민노래자랑 등 모든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흥겨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행사의 첫 출발지인 단촌면에서는 지역주민 1,300여명이 참여하여 200m 이어달리기, 고추이고달리기, 제기차기 등 다채로운 체육행사와 어르신 노래자랑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는 경로의 달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읍·면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가 주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고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경로의 달’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