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의성조문국박물관 대학 개강
이단비 | 기사입력 2022-10-05 15:52:07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 조문국박물관은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의성군과 타지역 성인 일반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의성조문국박물관 대학(제8기) - 의성의 건축 이야기"을 운영한다.

조문국박물관 대학은 9월 3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의성조문국박물관 1층 강당에서 강의가 이뤄지며, 총 7회의 실내강의와 2회는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금년 제8기 조문국박물관대학은 의성지역에 산재해 있는 고건축물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의성지역의 유일한 국보인 의성탑리리오층석탑과 보물로 지정된 고운사 연수전, 대곡사 범종루등 주요 건축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되고, 안동‧영주 지역의 고건축물에 대한 답사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로 벌써 8번째인 조문국박물관대학은 매년 40~50명의 수료생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에서도 참여 문의가 쏟아질 정도로 경북 북부지역의 손꼽히는 인문학 강좌로 자리매김 하였다. 올해는 수강생 60명 모집에 63명이 신청하여 높은 인기를 보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