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활동 코디네이터 위촉식
이단비 | 기사입력 2022-10-11 11:07:27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10월 6일(목) 14시 안계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안계면 도시재생 활동 코디네이터’ 위촉식을 열었다.

위촉 대상자는 4명으로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하여 경험이 있는 지역주민으로서 사업 종료 시까지 활동하게 된다. 활동 코디네이터의 주요 역할은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주도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서의성 공동체를 활성화하며, 지속 가능한 주민조직화를 해 나가는 것이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주체 간의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가교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이번 위촉된 활동 코디네이터들의 전문 분야는 예술(현대미술, 3D 프린팅 등)과 문화기획이며 지역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질을 높여 주기 위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것이다. 현재 의성군은 안계면 도시재생사업의 안계행복플랫폼과 안계청년예술촌거리를 조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