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운동본부’와‘독도문방구’ 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에 장학금 기탁
김성수 | 기사입력 2022-10-12 17:31:14
〔타임뉴스(울릉)=김성수 기자〕 (사)독도사랑운동본부와 독도문방구가 지난 12일 울릉군의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독도사랑운동본부와 독도문방구 장학금 기탁<사진제공 울릉군>

2013년 3월 29일에 창립된 (사)독도사랑운동본부는 해양수산부 인가 사단법인으로서 독도안보체험견학 및 탐방, 독도 영유권 강화 사업, 독도 컨텐츠 역량 지원사업 등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독도문방구는 지금은 사라진 독도 강치와 독도의 독립문, 촛대바위, 코끼리 바위 등 36개의 부속섬과 독도에 살고 있는 희귀 동식물들을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의류, 컵, 학용품 등을 제작·판매하는 울릉 지역 사업체이다.

조종철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사무국장은 “독도와 가장 가까이 살고 있는 울릉군의 학생들에게 자신들이 설계하는 밝은 미래에 작은 디딤돌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민정 독도문방구 대표이사는 “울릉도 주민으로서, 교육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배움에 매진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에게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서 기탁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