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27 12:26:0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2022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공모사업 선정작인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공연을 오는 10월 28일 19시, 29일 16시, 2일에 걸쳐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과 나눔을 통해 전국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으로 공연되는 공모사업 선정작인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2012년 故 김광석의 노래로 제작된 최초의 뮤지컬로 지난 11년간 누적관객 15만3천명을 돌파한 순수 국내 창작 뮤지컬이다.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공연 자체의 화려함 보다는 故 김광석의 노래 전반에 흐르는 평범한 사람들의 세상사는 이야기와 삶의 풍경을 뮤지컬이라는 형식을 통해 현실성 있게 그려내고 있다. 이 때문에 언론과 관객들로부터 故 김광석의 노래를 소재로 한 뮤지컬 중 가장 ‘김광석’ 다운 뮤지컬로 평가받아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민들이 故 김광석의 노래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속에서 우수 공연을 접할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