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학진흥원 유교문화박물관·경북도서관 공동전시
잘 가, 임인년 “잘 가, 금쪽같은 호랑이”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12 19:40:2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2022년 12월 13일(화)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은 임인년을 마무리하며 경북도서관과 공동전시 ‘잘 가, 금쪽같은 호랑이’를 개최한다. 전시는 경북도서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12월 31일(토)까지 이어진다. 지난 5월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공동전시 이후 개최하는 두 번째 호랑이 관련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1부 ‘안녕? 금쪽같은 호랑이’와 2부 ‘앞으로도 함께 하고픈 금쪽같은 호랑이’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는 산군도, 호도, 맹호도, 무관복, 오륜행실도 속 호랑이 이야기 등 한국국학진흥원 소장 호랑이 관련 기탁유물과 전통문화 속 호랑이 자료들을 중심으로 전시된다. 전시 연계 체험으로는 ‘까치호랑이 엽서 컬러링 체험’이 운영된다. 까치호랑이는 기쁜 소식을 알려주는 까치와 나쁜 기운을 물리치는 호랑이의 모습이 함께 담긴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그림이다.

한국국학진흥원과 경북도서관은 2020년 업무교류협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관련 문의는 한국국학진흥원 유교문화박물관 누리집(www.koreastudy.or.kr/cfseum) 또는 경북도서관(054-650-3900), 유교문화박물관(054-851-0800)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