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 ‘폐지 줍는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2022년 돌봄의제‘태화동 어르신 완전 웃는 DAY’ 대미 장식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14 13:29:5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단장 김태명)과 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은 지난 12일 안동중학교에서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방한용품(방한장갑, 방한양말, 내의, 목도리, 마스크), 안전용품(야광조끼) 천연비누를 전달하였다.

이번 나눔 대상자는 노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추운 날씨에 힘겹게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밤낮없이 땀 흘리시는 폐지 줍는 어르신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통장님들이 함께 협력하여 추운 겨울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주요 욕구를 철저히 조사하여 사업 아이템을 결정하였다.

특히 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과 교직원들은 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의 이번 사업의 큰 뜻에 공감하며 바쁜 시간을 쪼개어 수제 목도리와 천연비누를 준비하여 추운 겨울 태화동 복지 온도를 한층 높였다.

이번 사업에서는 방한용품 전달뿐만 아니라 해가 짧은 겨울철 무거운 손수레를 끌고 거리를 다니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교통안전교육과 함께 건강관리 방법도 설명하였다.

안동중학교 이성섭 교장은“연말 태화동 주민주도의 복지사업에 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이 함께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 김태명 단장은“2022년 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 화룡점정 사업에 도움 주신 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 학생들과 선생님들 그리고 추진단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작지만 따뜻한 방한용품을 받으시고 폐지 줍는 어르신들이 완전 웃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