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행복한, The 감사한’송년 모디데이 개최
- 체험프로그램, 문화공연, 자선물품경매 등 시민과 함께 추진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0 10:49:2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시민역(力)사 문화도시 안동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 다양한 문화도시 사업과 시민공회 활동에 참여하고 문화도시 안동을 함께 만들어 갈 안동시민들과 ‘The 행복한, The 감사한’송년 *모디데이를 20일 16시부터 개최한다.

*모디 : 문화도시 안동 시민공론의 장인 시민공회 애칭

송년 모디데이는 시민공회 모디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모디 문화기획학교(시민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의 수료생으로 구성된 제2기 예비문화기획자의 주도로 행사가 진행된다.

시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만들어가는 문화플랫폼 모디684에서 시민문화기획자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시민공회-모디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문화도시 안동을 만들어 가는 시민참여 공론장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시민들이‘모여(모디)’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거버넌스와 시민력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부 16시~18시까지 개회식 및 라인댄스, 소원 메시지 달기, 탈춤배우기, 리스 만들기 등 다같이 모디데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2부 18시~20시 까지 문화홀에서는 공연 및 자선물품 경매 등으로 추진된다.

행사참여는 안동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은 안동 문화도시 플랫폼 홈페이지 (www.andongculture.com) 시민참여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시민공회 모디의 관계자는 “이번 송년 모디데이를 통해 2022년 모디의 활동을 홍보하고 격려하며 새로운 2023년에는 모디데이가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www.andongculture.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54)857-8535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