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 대한이와 소한이의 신나는 겨울여행 “ 4년 만에 돌아온, 2023 안동 암산얼음축제 28일 개막!
썰매 타고 빙어 낚으며 추억 속 동심 여행 ‘겨울 감성 만끽’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28 17:49:43
▲사진 권기창 안동시장 개회사.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북권 최대 겨울 축제인 안동 암산얼음축제가 4년 만에 다시 열렸다. 1월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월 5일까지 아흐레간 암산유원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 개장시간 : 10:00~17:00

28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남후면 전통 풍물패가 신명 나는 장단으로 축제장 분위기를 달궜다. 이어, 이종식 암산얼음축제 추진위원장이 대망의 축제 개막을 선언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이 관광객들을 환영하며 개회사를 하고 김경도 안동시의회 의원, 이동원 한국정신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축사가 진행됐다. 특히, 2023년 안동 발전의 희망 메시지를 전하며 다채로운 물감을 안동암산얼음축제 8개 글자 조형 틀에 채우는 퍼포먼스도 펼쳐졌다. 개막식의 마지막 순서로 ‘놀이단 寒(한)식구’의 기념 공연도 진행됐다.

대구 등 인근 대도시부터 경남, 수도권까지 온 가족 겨울 여행으로 즐겨 찾는 암산얼음축제는 올해 대한이와 소한이의 신나는 겨울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겨울 놀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규모 천연 얼음 썰매장에서 다양한 겨울 놀이 체험을 즐기며 추억 속 동심 여행을 떠나보자.

겨울왕국을 온 듯한 얼음 조각 조형물들과, 보기만 해도 짜릿한 수십 미터의 빙벽 포토존이 겨울 감성을 설레게 하고, 썰매 타기, 빙어낚시, 스케이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축제 기간 내내 관광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온 가족과 연인들이 즐기는 썰매타기 대회와 아이스컬링 대회도 펼쳐진다. 이는 토·일요일 중 현장 참가들을 대상으로 즉석 신청받아 운영한다.

무엇보다 올해는 페이백 시스템이 적용되어 얼음 썰매와 빙어낚시 체험권을 사면 축제장과 인근 남후면 일대 식당에서 이용할 수 있는 5,000원 상품권을 되돌려준다.
▲사진 개막식후 떡을 나눠주는 권기창 시장.

이와 함께,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성도 더욱 높였다. 시는 축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3,700면 규모의 주차장을 운영하고 여성·장애인 전용 화장실, 몸 녹임 쉼터, 수유실 등을 배치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먹거리상가, 식당, 체험상가, 푸드트럭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홍보부스 등도 운영한다.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흐레간 연인원 560여 명이 투입되어 축제 운영 및 안전, 방역, 환경, 교통, 주차 등의 분야에 배치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 암산얼음축제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라며 “안동은 옛것의 따뜻함과 새것의 신비로움이 있는 멋스러운 미래도시를 지향한다. 특히, 암산얼음축제는 재미와 감동을 주는 역동적 콘텐츠를 많이 마련했다. 하회마을, 봉정사 등 세계유산도 방문하시면서 안동을 즐겨달라"라고 전했다.

또한, 권 시장은 “겨울의 정취 속에서 마음껏 즐기시고 안동댐에서 갓 잡은 안동간고등어, 안동문어도 꼭 맛보시라"면서 개막식에 참석한 관광객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