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연시총회 및 2023년 지역봉사 다짐 대회 열려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29 13:28:4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 태화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계묘년을 맞아 1월 26일(목) 연시총회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면서 2023년 사업 계획과 지역발전을 위한 참여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이었다.

태화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매월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클린 태화를 위한 국토대청결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헌옷·고철 모으기, 풀베기 사업 등을 추진해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지난해 ▲저소득층 집수리 사업 ▲사랑의 쌀 나눔 행사 ▲소외계층 김장 나누기 및 연탄 나눔 행사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 ▲안동시민체육대축전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참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조병수 회장은 “지역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회원들에게 늘 감사하게 생각하며, 올 한해도 주민과 태화동 발전을 위해 나눔·봉사를 통한 앞장서는 태화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눈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총회 및 지역봉사 다짐 대회에 동참해 주신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항상 이웃의 도움이 필요할 때 가까이에서 새마을정신으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의 중추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