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서원, 2월부터 관람시간 연장 운영
- 도산서원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 쑥쑥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13 10:05:3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도산서원관리사무소는 지난 9일부터 도산서원 관람시간을 오후 5시에서 5시 30분으로 30분 연장했다.

이에 따라 2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입장마감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3월에서 10월까지 관람 가능 시간은 기존대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장마감 5시 30분)까지이다.

이번 관람시간 연장은 장거리를 이동해 도산서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해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한다.

도산서원은 1574년에 퇴계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고자 그의 제자와 지역 유학자들이 건립한 성리학 교육시설이다. 퇴계 선생의 도산서당을 기반으로 건립되어, 학문과 학파의 본보기를 이룬 한국의 대표 서원이다. 1969년에 사적으로 지정되었으며 전교당, 상덕사 및 삼문, 도산서당, 농운정사의 4건의 보물과 경북 유형문화재인 시사단을 보유하고 있다.

공승오 도산서원관리사무소장은 “입춘이 지나고 해가 길어지면서 오후 늦게 도산서원을 찾아오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잠수교(세월교) 통행도 가능해지면서, 걸어서 낙동강을 건너 시사단을 오르며 비경을 감상하는 재미도 크다"라며 관광객들의 많은 방문을 기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