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아이와 함께 감사 인사’
- 구급대원 분들 덕분에 건강한 아이 출산, 아이가 커서 훌륭한 소방관이 되었으면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15 11:46:44

▲사진 새생명탄생 이용 모자 소방서 방문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2022년 10월 27일 소방의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이용해 이송된 임산부 A씨가 출산 후 건강한 모습으로 생후 100일이 된 아이와 함께 지난 8일 소방서를 방문하여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당시 본인의 생일에 출산 예정일보다 앞서 진통이 시작돼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이용한 A씨는 “출산 후 아이가 100일이 지나면 함께 소방서를 방문해 감사 인사를 전하겠다"고 했었다.

이날 소방서를 방문한 A씨는 “당시 진심을 다해 도와준 구급대원들 덕분에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 100일을 맞이했다"며, “우리 아이도 커서 훌륭한 소방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귀엽고 건강하게 자란 아이의 모습을 보니 지금까지 해온 나의 일에 다시 한 번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길 진심으로 기원 하겠다"고 했다.

한편,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는 출산 임박 및 조산의 우려가 있는 임산부 또는 출산 후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 등 모든 임산부가 이용이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119안심콜 서비스 www.119.go.kr’로 접속해 산모의 인적사항 등을 작성하면 응급 상황 발생 시 구급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