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상반기 무료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22 17:10: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인수공통전염병인 광견병 예방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3개월 이상 된 건강한 개를 대상으로 구 지정 공수의사가 접종하며 접종료는 무료이다.



22일 중앙동, 자양동, 대동, 가양1·2동에서 예방접종이 이뤄졌으며 24일에는 성남동, 용전동, 홍도동, 삼성동, 용운동, 판암1·2동, 신인·효동에서 실시한다.

특히, 오는 29일에는 도심외곽지역으로서 동물등록에 불편이 예상되는 대청동과 산내동에서는 광견병 예방접종과 더불어 찾아가는 동물등록서비스를 병행 실시한다.

미 등록된 3개월령 이상 반려 견에 한해 내·외장형 RFID칩을 통해 등록하게 되며 내장형은 8,000원, 외장형은 15,000원을 부담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반려견으로부터 감염되는 광견병에 어린이나 노약자가 감염될 경우 치명적인 피해가 우려된다”며 “광견병 예방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순회 일정을 놓친 경우 주소와 상관없이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다른 주민센터에서도 접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경제과(☎251-4643) 또는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