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문화2동, 주민 소통의 한마당 ‘문화 행복 플리마켓’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02 15:01: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 문화2동(동장 한숙희)은 지난 30일 모산어린이공원 일원에서 ‘문화 행복 플리마켓’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마을단체인 문화씨밀레(대표 조원규)와 문화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환경을 지키기 위한 아나바다 장터 ▲자매결연 도시인 거제면의 농·수산물 판매 ▲가훈 쓰기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해 주민과 소통하며 즐거운 참여 마당을 열었다. 판매 수익금은 하반기 마을축제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거제시 거제면과는 2009년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꾸준히 교류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추었던 교류를 이번에 재개하며, 의미를 더했다.

김성현 거제면장은 “거제면 농·어민들이 직접 생산한 농·수산물을 문화2동 주민들에게 저렴하고 신선하게 공급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교류의 장이 자주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원규 대표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주민들이 마음을 활짝 열고 밝은 모습으로 행사를 즐기는 모습에 감동했다"며, “하반기 마을 축제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