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묵계서원에서 사계절 어린이 놀이터 프로그램 시작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2 12:59:3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묵계서원이 어린이들의 사계절 놀이터로 변신할 예정이다.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묵계서원과 보백당 종택 일원에서 「꼬마도령의 놀이터, 묵계서원」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올해 8년 차를 맞은「꼬마도령의 놀이터, 묵계서원」은 문화재청 ‘2023년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사)미래문화재단이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묵계서원과 배향 인물인 보백당 김계행 선생에 내재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활용해, 서원을 생기 넘치는 문화공간이자 인문 정신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사계절 놀이터는 5세 어린이들이 서원 곳곳을 놀이터처럼 누비며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 유발을 위한 체험, 창작, 놀이 위주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운영 결과와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어린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선했다. 기존 각각 진행한 4개의 놀이를 △미술놀이&서원알기 △전래놀이&전통음악 체험으로 짝을 짓고 새롭게 단장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이끌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오랜 시간 쌓아온 경험과 전문 강사진의 협력으로 어린이들이 즐겁고 안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끝마쳤다"라며 “이 밖에도 묵계서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연중 운영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