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농-현농프레시,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에 1천만원 기탁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4-17 16:56:13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이하 친환경연구센터)는 17일 졸업기업인 ㈜현농과 현농프레쉬가 센터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연구센터 졸업 기업인 ㈜현농은 친환경농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현농은 기업부설연구소를 갖추고 있고 특허 등록 16건과 유기농업자재 13종, 식물영양제 10종의 제품을 생산하며, 지난해 매출액 66억원으로 친환경농자재 업계에서는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중에 있다.

현농프레쉬는 지난해 창업하여 업력은 짧지만 대만, 베트남 등 10여 개국을 대상으로 전남의 신선농산물(신고배, 단감 등) 중심으로 수출해 올해 500만불 수출탑 수상이 예정된 신생 다크호스 기업이다.

이번 기탁금은 전남 친환경농업 및 농축산생명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친환경연구센터의 친환경농업자재 연구개발과 실증지원 분야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현농 김철홍 대표와 현농프레쉬 이나미 대표는 “우리 회사는 전남의 친환경농업과 농생명 분야 그리고 전남의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발전기금 기탁으로 친환경연구센터와 상생 협력을 통해 친환경농업 발전과 농산물 수출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승제 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 센터에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김철홍, 이나미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앞으로도 친환경연구센터는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발전과 더불어 지역 신소득 농산물을 발굴해 수출까지 연계시켜 농가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