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상반기 재난안전통신망 합동 훈련 실시
재난 대응능력 강화 위해, 소방·경찰·한전·육군 합동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20 10:23:1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19일 산불 발생을 가정하여 안동소방서, 안동경찰서,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육군 3260부대와 합동으로 재난안전통신망(PS-LTE)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산불이 발생하여 기상 악화로 인해 산불이 확산되는 상황에 재난안전통신망 공통통화그룹을 통해 기관별 대응 현황을 실시간 공유하고 협력체계 구축과 함께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시 각반별 역할 분담을 확고히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재난안전통신망은 지자체·경찰·소방 등 재난안전관련기관이 재난 발생 시 통신두절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의사소통에 할 수 있는 전국 단일의 무선통신망이다.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를 통해 음성 전달뿐만 아니라 문자, 영상 등 파일 전송도 가능하다.

안동시 안전재난과장은 “이번 합동 훈련은 재난 현장에서 재난안전통신망의 실질적인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실시하였으며, 또한 유관기관과 매일 14시 정기교신을 통해 통신망 상태 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