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국회의원, 예천의 새시대 열어갈 비전과 희망을 확인했다!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22 16:18:58


▲사진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예천 의정보고회’ 개최.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비전과 희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약 1천여 명에 달하는 예천군민이 운집한 가운데 22일 오후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개최된 김형동 국회의원의 의정보고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약 1천여 명에 달하는 예천군민이 참석했으며, 임이자(경북 상주․문경)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과 김학동 예천군수 및 예천의 도·군의원, 국민의힘 당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장 축사를 통해 임이자 의원은 “김형동 의원이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노동개혁을 조속히 완수하고, 예천을 위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라며 김형동 의원의 의정활동을 응원했다.

이어 김기현 당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주호영 전 원내대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김형동 의원의 의정보고회를 축하했다.

김기현 대표는 “김형동 의원은 노동·법률 전문가 출신으로서, 노조 회계 투명성 강화 등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을 뒷받침하며 우리 당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라며, “예천군민께서 발로 뛰는 젊은 일꾼 김형동 의원을 예천을 넘어 차세대 대표 정치인으로 키워달라"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과 국민의힘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지방소멸을 방지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일 잘하는 젊은 일꾼"이라고 치켜세웠다.

주호영 전 원내대표는 “김형동 의원은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본부 대변인을 역임하는 등 윤석열 정부의 출범을 탄생시킨 1등 공신"이라며, “나무와 사람은 키워서 거목, 거물로 크게 써야 한다. 김형동 의원이 예천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서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예천군민께서 단디, 오래 키워달라"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김형동 의원은 젊고 패기 있는 경북의 대표 주자로, 당과 국회에서 역동적인 의정활동 펼치고 있다"며, “김형동 의원은 지역 예산 한 푼 더 받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의원으로 정평이 났는데, 경북도지사로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김형동 의원은 의정보고를 통해 △풍양지구 농촌용수체계재편사업 확정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안동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도청신도시 안동 국가산업단지 배후도시로 성장 추진) △예천 탈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점촌(문경)~신도청~안동 철도건설 추진 △도청신도시 공공기관 유치 추진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추진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 등극 등의 의정활동 성과를 예천군민께 보고했다.

김형동 의원은 “지난 10년간 3·4차 국가철도망계획에서 추가 검토사항으로 분류된 점촌(문경)~신도청~안동 노선의 철도산업발전 예산을 확보하고, 예천에 획기적인 발전 동력을 가져다줄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과 도청신도시의 자족 기능을 강화하는 안동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을 이끌어 내는 등 많게는 수십 년, 적게는 십수 년간 넘지 못했던 장애물들을 하나씩 넘어서고 있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예천 발전을 위한 백년대계의 초석을 다지는데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 소회를 밝혔다.

- 아울러 김형동 의원은 “무엇보다 이 모든 성과들은 예천군민들께서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주셨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예천이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윤석열 정부 지역균형발전 정책의 핵심 거점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