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안면 초등학교 연합 동창회 체육대회 성료!
100년의 인연, 길안면 소재 초등학교 동문과 후배의 행복했던 만남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25 16:23:03
▲사진 제1회 길안면 초등학교 연합 동창회 체육대회 성료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길안초등학교(교장 이영록)가 2023년 4월 22일(토) 10시 길안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재학생․졸업생(동기회)․교직원․지역민등을 초청하여 개최한 ‘제1회 길안면 초등학교 연합 동창회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개교 100주년(2026년)을 앞두고 길안면 소재 초등학교 총 동문들을 비롯한 재학생 가족, 지역 주민 등이 한마음으로 준비해 온 이번 행사에는 주최측의 당초 예상을 훌쩍 뛰어 넘는 인파가 입추의 여지 없이 운집, 학교와 지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권광택 도의회 의원, 권기창 안동시장, 전종호 길안면장을 비롯한 수많은 내․외빈들과, 총동창회장 및 사무국장, 각 기수 회장단 등이 참석하여 초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고 앞으로의 무궁한 발전을 함께 기원하였다.

대회는 정정당당한 승부를 다짐하는 선수대표 선서를 시작으로 청팀과 홍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귀여운 후배 재학생들의 손님찾기 달리기 시합, 서로의 호흡을 확인할 수 있는 2인3각 경기, 팀별 줄다리기 등의 신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참가한 모든 동문들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게 하였다.

아울러 학교와 총동창회에서 준비한 점심식사 이후 이어진 초대가수의 신명나는 축하 공연과 푸짐한 상품을 걸고 벌어진 동문 노래자랑은 현장을 더욱 뜨겁게 달구어 대회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끌었으며, 이후 행운권 추첨과 대회 우승팀 발표로 모든 일정은 마무리 되었다. 우승팀(홍팀)에게는 학교장으로부터 100만원 상당의 상금 증서가 주어졌으며, 이는 차후 지역의 젖줄인 길안천의 생태환경 개선을 위한 다슬기 종패 구입 및 방류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여한 6학년 재학생 정○○은 “즐겁고 신나는 체육대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번 대회로 부모님도 내가 다니는 학교를 졸업했다는 사실이 보다 실감나게 느껴졌다."며 소회를 전했다.

이영록 교장은 “이번 제1회 길안면 초등학교 연합 동창회 체육대회가 길안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드높일 것으로 믿으며, 곧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게 될 우리 학교를 더욱 강하고 내실있게 만들어 나가기 위한 길안교육가족의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