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중앙초, 전통시장 상인의 ‘마음을 사진에 담다’
학생 사진 동아리 전통시장으로 사진 나들이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5-10 09:32:48

[곡성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중앙초등학교 사진동아리 학생들이 장날에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이하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장 풍경과 고장 사람들의 경제활동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사진 촬영 나들이를 다녀왔다.

학생들이 방문한 전통시장은 경제교육의 장이면서 생동감 있는 삶의 현장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 상인회는 사진 촬영에 앞서 사무실에서 학생들에게 전통시장의 역사와 지역에서의 역할을 설명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최용환 상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통시장이 위축되는 어려움이 있지만 학생들이 문화와 삶의 터전인 전통시장을 더욱 사랑해 주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이 응원해 줬으면 한다"며 “부모님 손을 잡고 시장을 재방문해 주기바란다"고 당부했다.

촬영에 참여한 학생들은 상인들에게 직접 자신을 소개하고 촬영 동의를 구하는 등 살갑게 다가갔으며, 상인분들도 내 손자 손녀처럼 기쁘게 맞이해 주었다. 한편 이번에 촬영한 사진들은 엽서 형태로 제작해서 상인들에게 선물로 전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