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코인게이트" 여당 대선자금세탁 의혹제기 파상공세 맹공
김동진 | 기사입력 2023-05-19 12:25:03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운데), 박대출 정책위의장(왼쪽), 이철규 사무총장(오른쪽)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19일 국민의힘은 김남국 의원의 거액 가상자산 보유 논란을 '더불어민주당 코인 게이트'로 규정하며 민주당을 향해 김 의원 '제명 징계'에 협조할 것을 촉구하는 동시에 김 의원이 코인 거래를 통해 지난해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 지원을 위한 자금세탁을 시도했다는 의혹까지 제기하며 전선을 확대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김기현 대표는 '기자의 날' 행사 참석 후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이러한 '대선용 자금세탁' 의혹에 대해 "시기적으로 보면 그런 의심을 할 수 있는 소지가 충분히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금융정보분석원(FIU) 같은 경우에도 그런 점에 대해서 주목해서 의심 거래라고 통보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 점에 대해서도 수사 진행 경과를 살펴봐야 하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하태경 의원은 제보를 토대로 지난해 대선 기간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측근이던 김 의원이 시세 36억원 상당의 위믹스 코인을 신생 코인 클레이페이로 교환하면서 이른바 '작전세력'에 20%의 수수료를 주고 약 30억원을 현금화한 정황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민수 대변인은 "'남국사태'로 명명되는 '김남국 코인 게이트'가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며 "김 의원의 욕망과 가난 코스프레, 공직 윤리 위반의 문제를 넘어서, 사라진 수십억 규모의 자금과 돈세탁 정황까지 명명백백 밝혀져야 할 범죄 혐의가 됐다"고 논평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유동성이 풍부하고 안정적인 대형 거래소(업비트)에서 굳이 코인을 꺼내 복잡한 과정을 거쳐 개인지갑(클립)으로 옮기고, 자금 출처에 대해 소명하지 못했다"며 "부정한 정치자금이나 자금세탁 가능성이 제기된다"고 말했다.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김 의원은 지난해 1월31일 빗썸 전자지갑에서 업비트로 위믹스 코인 62만개를 이체한 뒤, 이 중 57만7천여개를 카카오의 전자지갑 클립으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이어 "이 사건이 의원 개인의 코인 거래 중독을 넘어 중차대한 비리 커넥션 문제는 아닌지 짚어보지 않을 수 없게 됐다"고 강조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당 회의에서 "(김 의원은) 국민 눈높이에서 본다면 지금까지 드러난 코인 의혹만으로도 제명감"이라며 "그런데 민주당은 물타기용 정치공세에만 열을 올리니 이것이야말로 국민을 우습게 하는 적반하장"이라고 비난했다.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는 윤리특위에서 여야 협상이 지연되는 상황에 대해 "민주당은 위장 탈당한 자기 식구 감싸기에 급급해 국회법 등 관련 조항을 들먹이며 시간을 끌려고 하고 있다"며 "이쯤 되면 민주당이 국민적 비난을 피해 보고자 형식적인 징계안을 내고 시간을 끌면서 흐지부지 넘어가기를 바라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을 향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된 김 의원에 대한 신속한 징계에 협조할 것도 거듭 압박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