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중앙탑면, 어르신 힐링체험‘나를 찾아서’성료
- 농촌지역 어르신 17명 ‘슬기로운 염색공예교실’ 참여 -
한정순 | 기사입력 2023-07-06 15:38:07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중앙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기)는 6일 마을복지사업 일환으로 농촌지역에 사는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힐링 체험을 추진했다.

이날 사업은 취미생활에 대한 접근성이 좋지 않은 농촌 노인의 건강증진과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지사협은 노인 17명과 함께 중앙탑면에 위치한 염색공예체험장에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여름 이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활 실태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힘썼다.

지사협은 중앙탑면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지속적인 복지 모니터링으로 경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를 발견하면 사례관리 등 사후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한 노인은 “염색물에 천을 넣고 헹구는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아름다운 빛깔이 나오는 모습이 우리의 인생 같다고 느꼈다"며 “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줘서 정말 고맙다"고 밝혔다.

이상기 위원장은 “특색 있는 복지사업으로 어르신들이 즐거워하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어르신들과 이웃들이 마을 속에서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느끼면서 살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했다.

박명철 중앙탑면장은 “매번 이렇게 우리 주위의 이웃들을 신경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