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여성 학원강사 골라 납치 시도한 40대 구속기소
김용직 | 기사입력 2023-07-13 14:11:54
서울중앙지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타임뉴스] 김용직기자 = 유명 여성 학원강사들을 납치해 금품을 뜯어내려 한 40대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김수민 부장검사)는 13일 특수강도미수, 강도예비 등 혐의로 박모(40) 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박씨는 올해 5월19일 김모(41·사망) 씨와 함께 유명 학원강사 이모씨가 출강하는 학원 주차장에서 이씨의 차량 뒷좌석에 탑승, 흉기로 협박하며 납치해 금품을 갈취하려 했으나 이씨의 남편에게 저지당해 미수에 그친 혐의를 받는다.

박씨는 김씨가 직접 범행을 실행하고 있을 때 김씨와 약속한 다른 장소에서 그를 태워 도주하기 위해 대기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범행 실패 후 달아났다가 극단적 선택을 해 불송치됐다.

박씨는 같은 달 2∼6일 다른 학원강사 김모 씨를 납치해 금품을 뜯기 위해 서울 대치동 소재 학원과 주거지 등을 염탐한 혐의도 받는다.

박씨와 김씨는 올해 초 동남아에서 유흥 생활을 즐기다 서로 알게 된 사이로, 일정한 직업 없이 빚이 쌓이는 와중 유흥비 마련을 위해 범행을 모의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망한 김씨의 인터넷 검색 기록에는 학원강사들의 순위, 연봉, 나이, 결혼 여부 등 상세한 프로필이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검찰은 이들이 피해자들이 범행을 당해도 이미지 추락 등을 걱정해 수사기관에 쉽게 신고하지 못할 것으로 여기고, 강의 일정 및 주거지가 공개된 여성 학원강사들을 대상으로 삼아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파악했다.

이들은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약 한 달간 7차례 이상 범행 현장을 사전 답사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박씨가 사망한 김씨에게 대부분의 책임을 떠넘기려 했으나 현장검증, 통화내역, 차량 블랙박스 동영상, 흉기 지문·DNA 감정 결과 그가 범행 전반에 가담하고 도주 계획까지 세웠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올해 2월 3차례에 걸쳐 동남아 현지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피해 여성의 의사에 반해 성관계 등 나체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단체 채팅방에 게시한 사실도 수사 과정에서 확인,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도 적용했다.

검찰 관계자는 "강력 범죄에 노출돼있는 여성 학원강사들을 노리고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해 실행한 피고인에게 죄에 상응하는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