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 신혼부부를 위한"만원 임대주택"약속은 계속된다!
김민수 | 기사입력 2023-07-17 19:01:11
▲ 화순군이 신혼부부와 청년들을 대상으로 임대료만 받는 『만원 임대주택』 제2차 모집을 8월에 시작할 예정이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김민수기자 = 전남 화순군은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 부담을 완하하고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하여 실시하는『만원 임대주택』을 1차 입주자 모집 성황에 이어 제2차 모집이 오는 8월 시작될 예정이다.

화순군이 지역 아파트를 임대해 신혼부부와 청년들을 대상으로 월 1만 원의 임대료만 받고 재임대하는 사업으로 화순읍에 있는 66㎡(20평)형 임대아파트가 임대 대상으로 가구당 4,800만 원인 임대보증금은 모두 군이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제1차 모집은 50호 모집에 총 506명의 청년과 신혼부부가 지원하여 10 :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선정된 입주자 49명(포기 1명)은 지난 7월 3일부터 입주를 시작하고 있다.

이번 제2차 모집 대상은 제1차와 마찬가지로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 및 신혼부부로, 지원신청일 현재 화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입주일 즉시 전입할 수 있는 전입 예정자여야 한다.

8월 입주자 모집 공고 및 입주자 모집 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9월 입주자 선정 10월 입주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2차 모집 때는 1차 모집 때 놓쳤던 사항을 보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화순군의 약속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