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신당·무소속, 모든 가능성 열어놓고 고민"
'총선 정치행보' 기자들 질문에 "진짜 백지상태에서 생각"
안영한 | 기사입력 2023-07-20 08:42:35
발언하는 유승민 전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봉화타임뉴스]안영한기자 =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19일 "신당을 만들지, (국민의힘에) 남을지, 무소속으로 나올지 등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정당 바로 세우기'(정바세)가 주최한 강연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향후 정치 행보를 묻는 말에 "진짜 백지상태에서 프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바세는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의 당 대표 해임을 반대하는 책임당원 모임인 '국민의힘 바로 세우기'가 명칭을 바꿔 출범한 모임이다.

유 전 의원은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고민 중"이라며 "총선이 우리 정치를 변화시킬 굉장히 중요한 계기인데, 미력하고 작은 힘이지만 어디서 어떻게 할지 백지상태에서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제3당을 위한 정치적 공간이 마련됐는지를 묻는 말에는 "총선 때 신당 만들어서 몇석 얻고 대선 때 흡수 통합돼 '떴다방' 비슷한 기회주의적인 3당에 대해서는 국민들이 절대 인정 안 한다"며 "죽을 각오로 끝까지 가겠다는 말을 국민이 믿도록 해야 한다"고 답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를 향해 잇따라 날 선 비판을 해온 유 전 의원은 이날도 윤 대통령을 겨냥해 "이번 수해도 대통령부터 내 책임이라고 국민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일선 공무원 잘못을 물어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대통령이 유체 이탈 화법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힘 사람들은 용산 대통령 부부에게 잘 보이려 하고,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한테 찍히면 공천 못 받는다고 하니까 서로 극한으로 싸우고 있다"며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설 땅이 없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