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어린이대상 체험형 성교육 '소중해 성(性) 귀중해 성(性)' 진행
체험형 수업으로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며 꼭 알아야 하는 성(性)에 관해 배워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11 12:36:30

[안동타임뉴스] 김희열 기자 = 안동시 어린이 대상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소중해 성(性) 귀중해 성(性)’이 8월 11일과 19일 오전 10시 30분에 묵계서원에서 진행된다.

‘소중해 성(性) 귀중해 성(性)’은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 사업의 하나로 문화재청, 경상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사)미래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프로그램이다.

‘꼬마도령의 놀이터 묵계서원’의 확장 프로그램인 이번 ‘소중해 성(性) 귀중해 성(性)’은 이론 수업이 아닌 체험형 수업으로 진행되며,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며 어렵지만 꼭 배우고 알아야 하는 성(性)에 관해 배운다.

남녀분반 수업으로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이성에 대해 깊은 이해와 존중의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고학년(10세~13세)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접수 진행하며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안동시 관계자는“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해 기존 서원이 가지고 있는 어려운 이미지를 탈피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재미있는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문화재의 색다른 활용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