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 군 장병 대상 '안동 바로 알기 투어' 진행
안동의 전통과 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 전역 후에도 다시 찾고 싶은 안동 이라는 도시 브랜드 이미지 창출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16 23:52:16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는 16일 도산권역 일원에서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 군 장병을 대상으로 ‘안동 바로 알기 투어’를 진행했다.

안동시는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 군 장병을 대상으로 ‘안동 바로 알기 투어’를 진행했다. (사진=안동시)
이번 투어는 지난 7월 안동시와 육군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의 상호협력과 상생발전 업무 협약에 따른 것으로, 향후 총 4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방위와 재난․재해 복구에 앞장서 온 군 장병의 사기를 진작하고, 주요 관광지 탐방을 통해 안동의 전통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전역 후에도 다시 찾고 싶은 안동’이라는 도시 브랜드 이미지도 창출하고자 한다.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 장병들은 안동시 관광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O.T를 가졌으며, 하루 동안 도산권역을 중심으로 탐방했다.(사진=안동시)
이날 첫 투어에 참여한 장병들은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안동시 관광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으며, 하루 동안 도산권역을 중심으로 ▲퇴계이황 선생의 삶과 선비 정신이 깃든 도산서원을 관람하고 ▲물 위의 산책로 선성수상길도 탐방했다.

이어 ▲유교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유교문화박물관과 함께 ▲조선시대 산성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끽하며 투어 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진행된 3D 의병전쟁 체험과 활쏘기 체험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활동성 높은 체험 프로그램으로 장병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 군장병 안동바로알기 투어 진행(사진=안동시)

안동시와 육군 50사단은 지난 7월 11일 업무협약을 통해 송현동 일격여단 연병장 일대 체육공원 조성, 사단 장병 및 가족들의 안동 주요관광지 할인과 문화탐방 프로그램 운영, 사단장병 차전놀이 경연대회 개최 및 지역축제 참여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일격여단 군장병이 전역 후에도 가족, 연인들과 함께 군 복무 시절 향수와 추억을 되새기며 안동을 찾을 수 있도록 문화관광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필요한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