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특위 소위, 김남국 징계안 심의 재개…김도 출석해 소명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17 09:43:57
가상자산 보유·거래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남국 의원 징계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전체회의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변재일 위원장 주재로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17일 제1소위원회를 열어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남국 의원에 대한 징계안 심사를 이어간다.

김 의원 징계안에 대한 소위 심사는 지난 10일에 이어 두 번째다.

회의에는 당사자인 김 의원이 직접 출석해 소위 위원들에게 자신의 입장을 소명할 계획이다.

소위는 이르면 내주 결론을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윤리특위는 소위 의결안을 토대로 전체회의를 열어 최종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

앞서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김 의원에 대해 최고 징계 수위인 의원직 제명을 윤리특위에 권고한 바 있다.

윤리특위가 결정한 징계안은 본회의 표결을 통해 확정되며, 최고 수위인 제명 징계가 가결되려면 재적의원 3분의 2(200명) 이상의 동의가 필요하다.

국회의원에 대한 징계는 ▲ 공개회의에서의 경고 ▲ 공개회의에서의 사과 ▲ 30일 이내의 출석정지 ▲ 제명 등 네 가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