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주)SK바이오사이언스 '지관서가' 설치 업무협약 체결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18 01:08:46

[안동타임뉴스]김희열기자=안동시는 16일 ㈜SK바이오사이언스와 지역 인문학 문화확산을 위한 거점 인프라로 활용될 ‘지관서가(止觀書架)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의 인문학 공간 조성에 나섰다.

안동시는 16일 ㈜SK바이오사이언스와 ‘지관서가설치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사진=안동시)
지관서가는 시민의 마음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기 위한 북카페 형태의 작은 도서관으로‘일상 속에서의 끊임없는 생각을 잠시 쉬고, 마음의 눈으로 나와 세상을 제대로 보며 인생의 지혜를 발견하자’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인문 콘텐츠를 통한 모임과 강연 등 시민들의 문화 향유의 장으로 조성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안동시에 조성하기로 계획하고 있는 지관서가에 대한 포괄적인 협약이며, 안동시가 장소를 제공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공간을 리모델링 한 후 서가를 조성해 기부채납한다. 지관서가는 내년 상반기 중 완공돼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민의 마음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기 위한 북카페 형태의 작은 도서관으로 조성되는 지관서가(사진=안동시)
이상균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L하우스 공장장은“지관서가가 지역 인문학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동의 대표 기업으로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상생의 모범사례로 손꼽힐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은 SK와 함께 인문 가치의 실천과 확산을 선도하며 사회 전반에 인문 가치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왔다”라며 “지관서가가 지역 내 거점 인문문화 향유공간으로 조성돼 지역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와 수요에 부응하길 바란다”고 전하고,“㈜SK바이오사이언스가 안동 시민들의 문화적 삶을 한층 향상하며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해 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