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 권기창號 공약 검증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28 23:39:52

[안동타임뉴스]김희열기자=민선 8기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는 28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에서 권기창 안동시장의 109개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면밀한 점검하며, 권기창號의 공약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8기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 (사진 안동시)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는 시장 공약 사업의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운영되며, 회의는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위원은 공약 사업 관련 분야의 전문가, 학자, 사회단체 대표 및 대표성 있는 주민 중에서 공약 이행평가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이 위촉된다.

이번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민선 8기가 출범한 이후 1년간 추진한 공약 사업에 대해 계획의 적정성, 추진과정의 효율성, 계획 대비 성과 달성률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는 추후 안동시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의 109개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면밀한 점검하는 안동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 (사진 안동시)
안동시는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SA’를 획득했으며, 7월에는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약 완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위원님들의 객관적인 평가와 사려 깊은 조언을 겸허히 수렴해 공약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위대한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더 큰 책임감으로 109개 공약의 완전한 실현을 이뤄 새로운 안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