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사회조사 실시 … 828가구 대상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8-30 14:10:00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구례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구례군은 9월 1일부터 13일까지 ‘2023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조사는 군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군민의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을 파악하기 위해 통계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조사이다. 조사 결과는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조사는 구례군 관내 69개 표본조사구 828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항목은 ▲수돗물 사용 실태 ▲질환 종류 ▲건강관리 방법 ▲도시 안전 지원 ▲거주 이유 ▲특산물 관련 등 45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통계청과 구례군에서 신원을 보증한 조사원이 대상 가구를 방문해 관련 항목을 조사하며, 응답률을 높이기 위해 자기 기입식 조사가 병행된다.

구례군은 조사원 27명을 채용해 조사를 진행하고, 조사 결과는 12월에 공표할 계획이다.

구례군 관계자는 “조사된 내용은 통계법으로 철저히 보호되고, 통계 목적 외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조사에 응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사원은 감염병 예방 교육을 받고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방문 전 발열 체크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조사를 진행한다"며, “조사원이 방문하면 따뜻하게 맞이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