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군정 목표 실현 2024년도 신규 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김민수 | 기사입력 2023-09-15 20:46:57
▲ 화순군이 군정 목표 실현을 위한 ‘2024년도 신규 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화순군은 지난 14일 내년도 군정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시책 발굴을 위해 ‘2024년도 신규 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출범 2년 차를 맞아 공약 이행률을 높이고 관광, 경제, 농업, 복지, 환경 분야 등 102건의 신규 시책을 발굴하여 군정 비전인 「화순을 새롭게! 군민을 행복하게! 」를 위한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시책으로는 관광 분야 ▲화순 폐광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사업 ▲화순적벽 실감형 관광명소 조성사업 ▲세계문화유산의 꽃, 고인돌과 함께하는 축제 등을 추진하여 화순군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시책을 통해 관광객 500만 시대를 이끌 계획이다.

경제 분야는 ▲화순형 취업 연계 드림(Dream) 사업 ▲마을공동체 융합 식테크 식(植)테크 : 식물+재테크를 합친 신조어로 식물을 키워 더 비싼 가격으로 되파는 행위사업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 등을 통해 화순형 일자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주민 주도형 사업 지원을 통해 공동체 자립 기반을 구축하고 코로나19 이후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이 논의되었다.

농업 분야에서는 ▲고령자를 위한 벼 위탁영농 확대 시행 ▲공공형 외국인 계절 근로 사업 추진 ▲친환경 생태 보전 지원사업 추진 ▲논 이용 콩-맥류 이모작 작부체계 실증 등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인력 부족 문제에 대응하고 친환경 농업 환경을 유지하며 농경지 활용도 제고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로 경쟁력을 강화하여 부유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 검토되었다.

복지․환경 분야에서는 ▲찾아가는 이동 복지상담실 운영 ▲결혼이민여성 초기입국 및 가족센터 미이용자 멘토링 사업 ▲음식폐기물 전용 수거 용기 세척 사업 등 군민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이 발굴되었다.

이와 더불어 ▲이십곡리 너릿재 주차장 조성사업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사업 추진 등 군민의 정주 여건을 향상하고 생활밀착형 SOC 구축을 위한 시책도 다수 제시됐다.

발굴된 시책은 소요 예산의 적정성과 타당성 등을 종합 검토해 2024년 본예산에 반영하고 국비 확보 활동 등 시책 추진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구복규 군수는 “신규 시책 사업을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예산 확보를 완벽히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