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서부보훈지청, 이동보훈팀 통해 고령 보훈가족에게 맞춤형 복지지원
조하영 | 기사입력 2023-11-07 14:22:48

[전남타임뉴스=조하영]국가보훈부 전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향숙)은 이동보훈팀을 통해 도서‧벽지에 거주하는 80세 이상 고령 보훈가족 193명을 직접 방문하여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하고 있다.

80세 이상 도서‧ 벽지에 거주하는 고령 보훈가족 방문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생활조정수당 신청 안내, 의료급여발급 대상자 접수, 재가복지대상자 발굴, 주거여건 개선 대상자 외부기관 연계 등을 지원한다.

또한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동보훈팀장으로 위촉된 이명희 팀장은 “이동보훈팀 운영으로 통해 고령으로 혼자 거주하는 보훈가족을 찾아가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제도를 안내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을 때에는 업무에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분들이 존중받고 예우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동보훈팀은 고령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보훈관서와 멀리 떨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국가보훈대상자 등을 위해 현장에서 보훈민원업무 상담, 접수처리, 보훈재가복지서비스 지원, 위기가구 발굴‧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관내 7개 시‧군 중 원거리인 영광, 진도, 영암 ,함평 4개 지역에 대해 이동보훈팀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서부보훈지청 이동보훈팀 운영지역 및 운영일

운영지역

영광

진도

영암

함평

운영일

매주 첫째, 셋째 월요일

매주 둘째,넷째 화요일

매주 첫째,셋째 수요일

매주 둘째, 넷째 수요일

운영장소

지역 보훈회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