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 주요업무계획 정책협의회 개최
보령서 내년 교육지원청별 중점 사업 공유하며 협업 기반 다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1-24 11:19:1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2일~23일, 보령에서 도내 14개 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수립에 따른 교육정책 협의회를 개최해 교육지원청별로 준비한 내년 주요업무계획(안)을 공유하고, 각 지역의 교육 여건과 성과, 내년 중점 추진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요청사항 등을 협의했다.

14개 교육지원청은 학령 인구 변동에 따른 지역별 학생 수 변동 추이와 올해 지역 교육성과, 교육공동체 대상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내년 집중할 주요사업을 도출했다. 또, 향후 주요사업 추진 시 기관 간 지원과 협업의 기반도 다졌다.

둘째 날인 23일(목)에는 전국 최초로 제정된 ‘충청남도교육청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조례’ 를 알아보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그리고 교육발전특구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에 관한 연수를 진행하여 최근 새롭게 시작되는 교육정책에 대한 각 지역 교육장의 이해와 협조를 강조했다.

김지철 교육감은“14개 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계획은 충남교육의 뼈대와 얼개를 이루고 변화와 성장을 이끄는 소중한 동력"이라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교육정책 중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직원들과 협의하여 적극적으로 지혜를 모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