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3년도 이·통장 자녀 장학금 전달식 가져
1년 이상 재직 중인 이·통장을 대상 장학금 지원 신청을 받아 적격 심사를 거치고 최종 12명 선발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1-24 23:59:27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23일 시청 공감실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통장과 자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이·통장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안동시 이·통장 자녀 장학금 전달식 (사진 안동시)
이·통장 자녀 장학금은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면서 시정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애쓰는 이·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총 12명의 장학생에게 769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생 선발을 위해 시는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각 읍면동에서 1년 이상 재직 중인 이·통장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신청을 받아 타장학금의 수혜 여부 등 적격 심사를 거쳐 최종 12명을 선발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권기창 안동시장은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며 미래 안동을 이끌어 나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학업에 열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기창 시장은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뿐만 아니라 복지, 재난 안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모든 분야에서 역할하는 이·통장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동시는 내년부터 생활비 명목으로 장학금의 성격을 정비하고 중복 지원 제한 규정을 삭제하는 등 관련 조례를 개정하여 이·통장 자녀 장학금 지원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