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3년 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 간담회’ 개최
김민수 | 기사입력 2023-12-05 20:29:43
▲ 2023년 무안군 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 간담회 진행 모습(사진제공=무안군)
[무안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무안군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일 군청에서 2023년 무안군 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무안군 인구감소 위기를 공감하고,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인구감소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무안군은 2021년 합계출산율이 0.967명,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 또한 2022년 20.3%로 초고령사회로 진입했으며, 2021년 오룡아파트 입주를 정점으로 현재까지 인구수가 감소추세로 인구 10만 도농복합도시 목표달성 위기에 직면하고 있어 이에 따른 대응책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간담회 위원으로는 위원장인 김성훈 부군수를 비롯하여 무안군의회 의원, 관내 대학교 교수, 사회단체 위원, 실과장 등 19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무안군 인구현황과 인구감소 원인과 전망, 타 지자체 인구시책 주요사례를 설명하고 인구교육 영상자료 시청, 안건발표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무안형 키즈카페, 24시간 아이 돌봄사업, 고품격 일자리사업, 정주여건 조성, 청년 선호 일자리 창출, 스포츠산업 유치로 지역경제 일자리 창출 등 인구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김성훈 무안군 인구늘리기 추진위원장은 “인구감소 문제는 단편적인 요인이라기보다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있어 군정 모든 분야에서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하며, 간담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은 인구정책과 군정발전을 위해 적극 검토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